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비대면 ‘체험꾸러미’ 지원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협업해 37교 3,320여 명 학생에게 학급별 제공
 [2020-10-28 오후 4:27:00]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신숙현)1026일부터 1120일까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협업해 ‘2020 찾아가는 지역특화 슬기로운 체험학습 비대면 체험꾸러미를 관내 373,320여 명 학생에게 학급별로 제공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역특화 대면 체험학습이 불가해지자 학생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체험꾸러미를 제공해 학교별 자체 일정에 따라 블렌디드 수업(두 가지 이상의 학습방법을 결합해 이뤄지는 학습으로, 일반적으로는 온라인 학습과 면대면 학습이 혼합된 학습)을 실시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에 지원할 체험꾸러미는 관내 8대 분야 컨설팅 체험처가 함께 개발한 것으로 다육 도우아트, 곤충 관찰꾸러미, 목공차판 만들기, 고추장 만들기, 블랜딩 건강차 만들기, 수제과일청 만들기, 딸기젤리 만들기, 쌀이랑 쿠키 꾸미기10여 종이다.

체험꾸러미에는 학습 준비물과 활용방법에 대한 교육자료로 구성되어있어 학생들이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수업과 연계해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지속적인 사후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어 학생들의 정서함양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숙현 교육장은 이번 비대면 체험꾸러미 배부가 코로나19로 움츠려진 학교와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기관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체험처와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의 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