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눔넷, ‘돌산갓김치·쪽파김치 담그기’
 어려운 400여 가정과 노인·장애인 시설 등 쌀, 고구마 함께 전달
 [2019-11-27 오후 1:08:00]

 
 순수민간봉사단체 희망나눔넷의 사랑의 나눔 열기가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

남양주 최우수 봉사단체로 선정된 희망나눔넷(대표 장경재)1125~27일 삼일간에 걸쳐 진건읍 싸릿골 교회 대강당에서 돌산갓김치·쪽파김치 담그기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회원들은 26일 이른 새벽에 서울 송파 가락시장에서 경매로 질좋고 가격 저렴한 여수 돌산갓 600, 쪽파 200, 김장 재료 등을 구입해 다듬고 절이고, 양념장 만들기 작업에 이어 27일에 버무리기와 포장 등을 흥겨운 음악에 맞춰 사랑과 정성을 담아 진행됐으며, 중간 중간에 위원들의 노래자랑도 진행해 최신형 핸드폰(최형태 공동위원장 후원) 등 푸짐한 경품도 준비해 위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 사용된 전 품목(재료 등)은 위원들의 후원과 참여로 이뤄졌다.

담금 김치는 위원들의 추천받은 어려운 이웃 400여 가정과 노인시설 4, 장애인 시설 등에 쌀 1,200kg과 햇고구마·감자 200박스, 후원받은 생필품 등과 함께 위원들이 직접 전달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장경재 대표는 조그마한 정성과 작은 사랑이 이웃 분들에게는 작은 위안과 기쁨이 됐으면 한다오늘 함께 사랑 나눔을 실천해준 위원들과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나눔넷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어려운 이웃세대 추천 등을 통해 결손가정
, 장애우 시설, 노인요양시설, 저소득 가정, 노숙인 쉼터 등에 피복류, 생필품, , 감자, 고구마, 계절과일 등을 지원하고, 매월 도시락 봉사, 무료급식봉사, 어르신 섬김이 활동, 연탄배달, 불우청소년 장학금 및 급식비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1000여명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