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보건소 전문 자원봉사단 워크숍
 ‘발관리·덴티맘’ 등 10개 자원봉사단 참여해 특강 및 시상 진행
 [2019-11-19 오후 12:25:00]

 
 구리시
(시장 안승남)는 지난 18일 인창동 소재 스칼라티움에서 구리시보건소의 10개 자원봉사단이 한자리에 모여 ‘2019년 보건소 전문 자원봉사단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봉사자의 역량 강화 및 봉사 단체별 교류와 소통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따뜻함이 있는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해 활동 중인 발관리·덴티맘10개 자원봉사단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워크숍에서는 봉사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건강과 행복의 비결특강을 들으며 봉사자 스스로 건강을 지키는 것 역시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어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단 필아모로소 앙상블의 연주와 합창 공연도 이어져 일 년 동안 수고한 봉사자들에게 힐링의 시간도 제공했다.

또한 지역사회에 헌신한 우수 자원봉사자로 추천 된 장재석 회원 등 10명에게 구리시장, 구리시의회의장, 국회의원,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장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안승남 시장은 “2019년 전문 자원봉사단의 적극적인 봉사 활동으로 구리 시민들이 더 건강해지고, 더 행복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자원봉사에 뜻이 있는 많은 건강 리더를 양성해서 더 따뜻하고 행복한 구리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보건소와 연계된 10개 봉사단은 평소 지역 노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경로당 등을 방문해 노인 발 관리 봉사 및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불소 양치 홍보 및 불소 용액 배부 봉사 등 구강 건강 증진에도 기여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소외되고 외로운 독거노인 등을 위해 헌신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