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44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성료
 효행자, 노인복지유공자 표창...노후생활지원 다양한 시책마련
 [2016-05-09 오후 2:41:00]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6일 시청 대강당에서 제44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성대히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백경현 구리시장, 신동화 구리시의회 의장, 윤호중 국회의원, 박창식 국회의원, 신원철 대한노인회구리시지회장, 각급기관단체장과 경로당 회장 및 임원, 수상자와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념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과 임순빈 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여성단체 임원들이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일일이 카네이션 꽃을 달아드리는 것으로 시작하여, 구리실버악단의 신나는 디스코 공연과 나우커뮤니케이션의 신명나는 가요와 국악한마당, 비보이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들이 펼쳐져 어르신들에게 모처럼만에 만끽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효행자와 노인복지 기여 유공자로 선정된 25명에 대해 표창을 수여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신광유치원 어린이 합창단원들이 귀여운 율동과 함께 어버이날 노래를 부르면서 할아버지, 할머니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제44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의 크고 깊으신 사랑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면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편안한 삶, 밝고 건강한 노후를 살아가실 수 있도록 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