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3일 치러진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남양주시장에 당선된 최현덕 신임시장은 시장으로의 선택에 감사하며 앞으로의 시정방향에 대해 얘기했다.
존경하는 74만 남양주 시민 여러분!
이번 남양주시장 선거에서 저를 선택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승리는 특정 정당이나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더 나은 남양주를 바라는 시민 여러분의 뜻이 만들어낸 위대한 승리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소중한 한 표 한 표의 의미를 가슴 깊이 새기며, 더욱 겸손한 자세로 시정을 이끌겠습니다.
이제 남양주에는 시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시민주권시대가 열렸습니다.
저는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고,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의 중심이 되는 남양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이 가장 절실하게 요구해 온 교통 문제 해결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출퇴근으로 빼앗기는 시간을 되찾아 드리겠습니다. 쾌속 교통망 확충과 서울 접근성 개선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또한 왕숙신도시는 남양주의 미래를 이끌 성장 엔진으로 만들겠습니다. 데이터 기반 첨단제조, AI, 바이오, 에너지 융합산업이 집적된 왕숙 첨단클러스터를 조성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기업과 청년이 함께 성장하는 자족경제도시 남양주를 완성하겠습니다.
아울러 고금리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서민들의 삶도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습니다. 맞춤형 지원 정책을 확대하고, 남양주 시민은행 설립을 추진해 소상공인과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든든한 금융 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선거는 끝났습니다.
이제는 하나 된 남양주를 만들어야 할 통합의 시간입니다. 저를 지지해 주신 분들, 다른 선택을 하신 분들까지 모두 소중한 남양주 시민입니다. 저는 누구의 시장이 아닌 74만 시민 모두의 시장이 되겠습니다.
시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실천하며, 더 살기 좋은 남양주, 더 행복한 남양주를 만드는 데 모든 열정과 역량을 바치겠습니다.
늘 현장에서 답을 찾고 시민과 소통하며 남양주의 대전환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2026. 06. 04.
남양주시장 당선인 최현덕